2022년 9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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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9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
2022/ 09/ 23

 

 

최근 한국야쿠르트(hy, 한야)의 캐릭터가 새로 지정되었고 전자랜드에서도 공모전을 통해 캐릭터를 제안받았을 만큼 캐릭터 마케팅이 활발한데요. 새로운 마케팅이 필요하다면 우리 브랜드의 이미지를 돋보이게 할 ‘캐릭터’를 고려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카카오 프렌즈 x 최고심 콜라보🍀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춘식이. 어쩐지 조금 달라 보이죠? SNS 유명짤의 주인공 최고심과 카카오 프렌즈의 콜라보로 만들어진 ‘최고심 춘식이’입니다. 최고심 캐릭터는 솔직하면서도 위트 있는 메시지를 담아 긍정적인 분위기를 이끌어내는데요. 이번 협업으로 “나는 짱”, “다잘된다”, “행운” 등 행운과 행복의 메시지를 담은 굿즈 31종이 공개되었어요. 굿즈는 카카오 프렌즈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편의점 CU에서 만나는 미쉐린 식당

 

 

이미지 출처: BGF리테일


편의점 CU는 지난 3월부터 쿠시마사, 꿉당 등 다양한 유명 맛집들과 함께 상품을 출시해오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2에 소개된 맛집들과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훌륭한 맛을 내는 식당에 부여하는 빕 구르망 등급을 획득한 야키토리 묵, 정육면체, 화해당의 시그니처 메뉴를 활용했어요. 검증된 맛집의 메뉴를 상품화해 고품질의 미식 경험을 지원하기 위한 시도입니다. 코로나 시국을 맞이하면서 유명 맛집들이 밀키트를 출시하고 편의점 간편식에까지 등장하고 있어요. 다음 행보는 어떻게 될까요? 

 

 

│마켓컬리의 희소가치 프로젝트

 

 

이미지 출처: 마켓컬리


마켓컬리에서 다양한 식재료를 깊게 탐구하고 소개하는 ‘희소가치’ 큐레이션 테마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희소가치 상품이란 다양한 품종의 상품, 생산환경/생산방식이 특별한 상품, 미식 경험을 확장해 주는 상품,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생산한 상품 중 2가지 이상을 충족한 상품을 의미하는데요. 이달의 큐레이션 상품은 ‘용의 눈동자(쌀)’와 ‘삿갓조개’, ‘흰색 미니 단호박’입니다. 이외에도 희소가치를 알아보고 생산하는 생산자의 이야기와 지속 가능한 상품 큐레이션도 소개하고 있으니 캠페인을 확인해 보세요!  >> 희소가치 프로젝트 더 보기

 

 



│쇼핑몰 배너 분석 어떻게 하세요?

 


 

버튼, 배너, 이미지 등. 쇼핑몰 내부 이벤트 소재는 어떻게 분석하고 계시나요? 대부분 분석 툴이 마땅치 않고 추가 비용이 부담스러워 효과 측정을 하지 못하고 계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온 사이트 마케팅 &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 이프두의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내부 소재를 통한 유입과 전환 분석으로 내부 마케팅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더 알아보기

 

 

 

 

│네이버 플레이스, 쿠폰 마케팅 어때요?

 

 

이미지 출처: 네이버


네이버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솔루션 ‘플레이스 쿠폰’을 출시했어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내 가게 정보를 등록하면 스마트콜, 네이버 예약, 네이버 주문 등 다양한 솔루션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새롭게 출시된 플레이스 쿠폰은 고객이 온·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으로 사장님이 직접 발행·배포합니다. 종류는 할인쿠폰과 증정쿠폰이 있으며 할인 금액이나 할인율, 증정상품의 정보를 직접 입력하고 가게 방문, 네이버 예약, 네이버 주문 등 사용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국판 디즈니? ‘심청전 Dive’

 

 

이미지 출처: LG gram 공식 유튜브


다양한 전래동화로 K캐릭터를 만들어내는 한국계 미국인 크리에이터 줄리아 류를 아시나요? 틱톡에서 전래동화 <심청전>을 소재로 한 주제곡 ‘Dive’를 통해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는데요. LG gram의 제안으로 줄리아 류님의 노래에 애니메이션이 더해져 캠페인 영상 ‘LG gram 360 x 줄리아 류: 심청전 Dive 편’이 탄생했어요. 영상은 심청전 애니메이션, 줄리아 류의 이야기, LG gram 360을 통한 애니메이션 제작기 파트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영상 퀄리티가 좋다”, “장편으로 공개해 주세요”, “신선하고 멋진 협업이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범주로 흥난 사장님의 트위터

 

 

이미지 출처: 트위터 @unho62


‘기범주’라고 들어보셨나요? 방송 나혼자산다에서 아이돌그룹 샤이니 멤버 키(KEY) 님이 홍차와 소주를 섞어 만든 술인데요. 진로토닉워터와 협업하여 ‘진로토닉워터 홍차’가 출시됐어요. 출시와 동시에 매서운 인기를 보이자 조운호 하이트진로음료 대표이사님이 트위터에서 리얼한 반응을 남겨 특히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비상선언> #기범주 #진로토닉워터홍차 출시 첫날 7,000박스 완판, 일부품절 발생 긴급 추가 생산 20,000박스 발주 이기 무슨 일이고”, “출시 첫날 추가생산 준비 오랜만에 느껴보는 손맛👍”, “#샤이니키 #김기범 그저 빛✨”이라는 반응을 쏟아내며 소통하고 있습니다. 주문량에 신난 사장님의 진솔한 반응이 웃기고 제품도 만족스럽다는 반응이 대부분이에요. 근래에 가장 핫한 트윗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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